2018년 12월 11일 화요일

2017.12.29 台湾の高校生、ナチス軍服パレード:SNSで拡散し世界中から非難 대만 고등학생, 나치스 군복 퍼레이드 : SNS에 확산되어 세계로부터 비난


대륙에서의 국민당 군대에 대한 향수일까요?

 

台湾高校生、ナチス軍服パレードSNS拡散世界中から非難
대만 고등학생, 나치스 군복 퍼레이드 : SNS 확산되어 세계로부터 비난

Yahoo News 2016.12.29


ナチスの軍服衣装を着て、ユダヤ人の怒りを買ったという事件は日本ではアイドルグループ欅坂46を思い出す人が多いだろうが、今度は台湾でも同じような問題が起こった。ただ、台湾の場合は日本のアイドルグループと違って、素人の高校生だ。
나치스 군복을 입고, 유태인의 분노를 샀다는 사건은 일본에서는 아이들 그룹 노기자카46 생각해 내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번에는 대만에서도 같은 문제가 일어났다. 그러나, 대만의 경우는 일본의 아이들 그룹과는 달리,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台湾北部の新竹市にある光復高校(Kuang Fu High School)の開学62周年を祝う記念祭で、男女の学生らがナチスの軍服に見立てた衣装を着て、ナチスの象徴だった「かぎ十字」の旗や横断幕を掲げて、さらに段ボールで戦車を作り、生徒らもナチス式の敬礼をしていた。日本の欅坂46の場合は「たしかに、ナチスに似ていると言われれば、似ている」という感じだったが、台湾の高校生は明らかにナチスの模倣だ。

대만 북부의 신주시에 있는 쿠아푸 고등학교 개교 62주년을 축하하는 기념제에서, 남녀학생들이 나치스의 군복으로 눈에 띄는 복장을 입고, 나치스의 상징이었던하켄크로이츠 깃발과 플래카트를 들고, 또한 종이박스로 전차를 만들고, 학생들도 나치스식 경례를 했다. 일본의 노기자카46 경우는분명히, 나치스와 닮았다고 하면 닮았다 느낌이었지만, 대만 고등학생은 분명히 나치스의 모방이다.

欅坂46の場合は、テレビという電波に乗って商業目的で展開されていたことやハロウィンという時期から注目度も高く、アメリカのユダヤ系団体「サイモン・ウィーゼンタール・センター(SWC)」を激怒させてしまった。だがソニーミュージックやプロデューサーの秋元氏の迅速な謝罪で沈静化した。
노기자카46 경우는 텔레비전이라고 하는 전파를 타고 상업목적으로 전개된 점과 핼로윈이라는 시기라 주목을 많이 받아, 미국의 유태인계 단체사이먼 비젠탈 센터 격노하게 했다. 그러나, 소니뮤직과 프로듀서인 아키모토 씨의 신속한 사과로 진정했다.  

今回の台湾の高校生のナチス衣装に対しても、台北にあるイスラエル経済文化弁事務所は「ホロコーストから70年しか経っていないのに、このような非常識な行動を高校生がすることは言語道断であり、当局を含めてあらゆるレベルから二度とこのようなことがないようにホロコーストの教育を徹底していくように要求する」と怒りの声明を発表し、非難した。今回の台湾の高校でも同校の校長先生らが謝罪、校長先生は責任を取って辞任することを発表している。
이번의 대만 고등학생 나치스 복장에 대해서도, 타이페이에 있는 이스라엘 경제문화대표부는홀로코스트로부터 70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이런 비상식적인 행동을 고등학생이 한다는 것은 언어도단이며, 당국을 포함해 각계각층으로부터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홀로코스트 교육을 철저히 나가도록 요구한다 분노의 성명을 발표하고, 비난했다. 이번 대만의 고등학교에서도 교장선생부터 사과하고, 교장선생은 책임을 지고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SNSで一般人のコスチュームもあっという間に拡散
SNS 일반인의 카스튬도 순식간에 확산

台湾の高校生は、アイドルグループ欅坂46と違って一般人だ。たしかに今回は「学校の記念祭」ということで、教育機関である学校で教員もいる中でのパレードだから問題としては大きいが、10代の高校生がハロウィンなどでナチスの格好をしていても昔なら学校の先生に厳重注意されて終わりで、イスラエル政府やユダヤ組織から指摘されるような問題にならなかっただろう。
대만의 고등학생은 아이들 그룹 노기자카46과는 달리 일반인이다. 분명히 이번에는학교의 기념제라고 해서, 교육기관인 학교의 교원도 있는 가운데의 퍼레이드였으므로 문제로서는 크지만, 10 고등학생이 핼로윈 등에서 나치스의 모습을 해도 예전 같으면 학교 선생의 엄중한 주의를 받아 끝났기 때문에, 이스라엘 정부와 유태인 조직으로부터 지적되는 등의 문제는 되지 않았을 것이다.

今回の台湾の高校生のナチス衣装でのパレードも、ここまで拡散したのは高校生らがその様子を写真や動画でSNSに拡散していたからだそう。たしかに大量に画像や動画がアップされている。学校の記念祭という行事でのパレードだから、生徒らの表情も明るく、楽しそうだ。ナチスの格好をしてパレードの際には「ヒトラーが登場します。ヒトラーに敬礼!命令に背くと戦車につぶされるか、ガス室だ」と述べられてたと報じられている。ホロコーストの犠牲者らが見たら、憤慨するかもしれないシーンも多い。
이번 대만의 고등학생 나치스 복장 퍼레이드도, 정도로 확산된 것은 고등학생들의 그런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SNS 확산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분명히 대량의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다. 학교의 기념제라고 하는 행사의 퍼레이드이므로, 학생들의 표정도 밝고, 즐거워 보인다. 나치스의 모습으로 퍼레이드를 때는히틀러가 등장했습니다. 히틀러에게 경례! 명령에 반하면 전차에 깔리거나, 가스실이다라고 했다고 보도되고 있다. 홀로코스트 희생자 들이 본다면, 분개할지도 모를 장면도 많다.

イスラエル経済文化弁事務所の怒りと非難もFacebookページで表明されている。600万人以上のユダヤ人が殺害されたホロコーストの象徴であるナチスの軍服はユダヤ人らにとっては今でも脅威と憎悪のシンボルだし、ドイツなどでこのような格好をしたら逮捕される。イスラエルだけでなく欧米にいるユダヤ人らはホロコーストには敏感で「二度とホロコーストを繰り返させない」という強い信念から、このような問題には反ユダヤ主義やネオナチがないであろう日本や台湾であっても、強い怒りと非難を表明する。
이스라엘 경제문화대표부의 분노와 비난도 페이스북페이지에 표명되어 이다. 600백만이상의 유태인이 살해된 홀로코스트의 상징인 나치스의 군복은 유태인들에게는 지금도 위협과 증오의 심복이며, 독일에서는 이런 모습을 하면 체포된다. 이스라엘에서만이 아니라 구미에 있는 유태인들은 홀로코스트에 민감해서 다시 홀로코스트를 반복하게 해서는 안된다라는 강한 신념에서, 이런 문제에는 반유태주의와 네오나치가 없는 일본이나 대만에도 강한 분노와 비난을 표명한다.

 

その写真、動画SNSにアップして大丈夫
사진, 동영상은 SNS 올려도 괜찮을까?



CNNなど海外のメディアは今回の台湾の高校生のナチの衣装問題について、アジア諸国ではナチスの衣装に対しての意識が少ないのでこのような問題が起きる報じている。事例として欅坂46や韓国のアイドルグループ、インドネシアの歌手らがナチスの軍服に似た衣装を着て問題になったことを上げていた。さらに台湾のセブンイレブンでは2011年にヒトラーを模したキーホルダーも販売されていたり、1990年代には「ナチスバー」というバーもあったそうだ。日本でも1980年代の漫画「キン肉マン」には「ブロッケンJr」という明らかにナチスを模倣したキャラクターがいたし、2000年代初期のHysteric Blueというバンドの「グロウアップ」という曲のプロモーションビデオもナチスを彷彿させる。現在では完全にアウトだろう
CNN 해외 미디어는 이번 대만 고등학생의 나치복장 문제에 관해,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는 나치스복장에 대해서 의식이 적어서 이런 문제가 일어난다고 보도하고 있다. 사례로는 노기자카46 한국의 아이들 그룹, 인도네시아의 가수 등이 나치스의 군복과 비슷한 복장을 입어 문제가 점을 들고 있다. 또한, 대만의 세븐일레븐에서는 2011 히틀러를 키홀더도 판매되는 , 1990년대에는나치스바라는 바도 있었다고 한다. 일본에서도 1980년대 만화킨니쿠만/근육맨에서는브로켄Jr라는 분명히 나치스를 모방한 캐릭터가 있었고, 2000년대 초기 Hysteric Blue라는 밴드의그로우업이라는 곡의 프로모션 비디오도 나치스를 방불케했다. 현재는 완전히 끝장이겠지만.

誰もがスマホを所有するようになって、写真を撮影してその場ですぐにSNSにアップできるようになり、それらが問題になるのは世界共通だ。一度ネットにアップされた画像や動画はあっというまに拡散され、誰の目に止まるかわからない。日本でも「バカッター」と呼ばれることもある。だがナチスの軍服など、日本人にとってはクールと思って着た衣装が、世界規模で大きな問題になることも忘れてはいけない。
누구나가 스마트폰을 갖게 되었고, 사진을 촬영해 현장에서 바로 SNS 업로드할 있게 되어 그런 문제가 되는 것은 세계가 공통이다. 한번 인터넷에 업로드된 사진과 동영상은 순식간에 확산되어, 누구의 눈에 들어갈 없다. 일본에도바카타[바카/바보 + twitter – 옮긴이]라고 하는 것도 있다. 그러나, 나치스의 군복 일본인에게는 쿠울하게 생각되는 복장이 세계적인 규모의 문제가 되는 것도 잊어서는 아니된다.

 

1930년대 장카이섹蔣介石 국민당 군대는 나치스 집권초기에 긴밀한 관계였는데요, 나치는 하인켈 폭격기(He-111) 비롯하여, kar98소총, 프리츠 철모Fritz Helmet( 철모는 우리 광복군도 얻어 썼습니다) 비롯하여 심지어는 Panzer I(1 전차) 보내줬으며, 알렉산더  팔켄하우젠Alexander von Falkenhausen 군사고문관으로 파견까지 하다가 히틀러가 중국 최고의 미남이자 혁명가에서 최악의 매국노로 변절한 왕징웨이 친일 정권을 인정함으로써 관계가 종료 되었습니다. 심지어 구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래 사진의 장카이섹의 아들 쟝웨이궈 국방군(Wehrmacht) 기갑 장교로 근무하면서 오스트리아 합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중위Untersturmführer 계급장을 달고 있군요. []

관련 이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